본문 바로가기

게임 후기/패키지

이볼브 스테이지2 플레이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지난 11일에 이볼브 스테이지2 PC버전이 무료화되었다고 독자분들께 알린 바가 있습니다.

그 때 이볼브 플레이 리뷰도 올릴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

그럼 무료화가 된 스팀 FPS 게임, 이볼브 스테이지2 플레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메인 화면


이볼브 스테이지2 메인 화면은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뭔가 전체적인 UI가 오버워치랑 많이 닮았습니다. (오버워치가 늦게 나왔으니 이볼브가 선배 격일까요...?)

각 메뉴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레이 : 사용자들과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훈련 : 튜토리얼, 사냥 훈련, 사용자 지정 게임 등 개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 주기 미션, 일일 미션 등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보상을 줍니다.


옵션 : 게임에 관하여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 캐릭터, 몬스터 스킨, 헌터 스킨, 무기 스킨 등을 살 수 있습니다. 스토어의 모든 물품은 게임 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엑스트라 : 제작진 소개, 일일 접속 보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일일 접속 보상은 접속 시 마다 특정 보상을 주어지는데 그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 프로필


우측 상단에 아이디와 돈, 배지가 있는 박스를 눌러보면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집니다.

프로필은총 4개의 탭(프로필, 캐릭터, 배지, 순위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필은 플레이어 레벨 달성 시 주는 보상 리스트와 플레이어 전적, 그리고 잠금 해제한 아이템 수가 나타납니다.

위에서 플레이어 레벨이라고 따로 언급한 것은 이볼브 스테이지2는 플레이어 레벨과 캐릭터 레벨이 따로 존재해서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을 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아시겠지만

플레이어 레벨은 온라인게임으로 따지면 일반 레벨이고, 캐릭터 레벨은 직업(캐릭터 별) 숙련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특수 능력들이 하나씩 개방됩니다. 게임 돈으로도 살 수 있지만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돈 들이지 않고도 특수 능력 개방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는 몬스터 7마리, 어썰트, 트래퍼, 메딕서포트 각 6명, 이렇게 몬스터 7마리와 헌터 2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되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주어진 캐릭터를 이용해서 몬스터 1마리 vs 헌터 역할군 각 1명씩 총 4명이 붙는 협동 대전 게임입니다.

게임을 해본 바로는 어느 정도 할 줄 아는 몬스터 유저를 만나면 대부분 몬스터가 이깁니다...

이볼브 스테이지2 의 사용자 유지를 위해서는 밸런스 조정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배지는 게임 플레이 시 아이디와 함께 표시되는 심볼(마크) 같은 것입니다.

디아블로3의 깃발, 오버워치의 플레이어 아이콘 같은 것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배지를 꾸밀 수 있는 이미지들이 오픈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개성있는 배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위표는 전체 플레이어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몬스터와 헌터 탭으로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순위를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헌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몬스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마지막으로 부족하지만 필자의 헌터, 몬스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은 한번 씩 보고 마음에 드신다면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긴 리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