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지난 11일에 이볼브 스테이지2 PC버전이 무료화되었다고 독자분들께 알린 바가 있습니다.
그 때 이볼브 플레이 리뷰도 올릴 것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이것저것 하다보니까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
그럼 무료화가 된 스팀 FPS 게임, 이볼브 스테이지2 플레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메인 화면
이볼브 스테이지2 메인 화면은 위와 같이 나타납니다. 뭔가 전체적인 UI가 오버워치랑 많이 닮았습니다. (오버워치가 늦게 나왔으니 이볼브가 선배 격일까요...?)
각 메뉴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레이 : 사용자들과 협동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훈련 : 튜토리얼, 사냥 훈련, 사용자 지정 게임 등 개인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챌린지 : 주기 미션, 일일 미션 등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보상을 줍니다.
옵션 : 게임에 관하여 여러 가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 캐릭터, 몬스터 스킨, 헌터 스킨, 무기 스킨 등을 살 수 있습니다. 스토어의 모든 물품은 게임 돈으로 구매 가능합니다.
엑스트라 : 제작진 소개, 일일 접속 보상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일일 접속 보상은 접속 시 마다 특정 보상을 주어지는데 그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 우측 상단 - 프로필
우측 상단에 아이디와 돈, 배지가 있는 박스를 눌러보면 프로필 화면에 들어가집니다.
프로필은총 4개의 탭(프로필, 캐릭터, 배지, 순위표)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프로필은 플레이어 레벨 달성 시 주는 보상 리스트와 플레이어 전적, 그리고 잠금 해제한 아이템 수가 나타납니다.
위에서 플레이어 레벨이라고 따로 언급한 것은 이볼브 스테이지2는 플레이어 레벨과 캐릭터 레벨이 따로 존재해서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을 해보신 분이라면 쉽게 아시겠지만
플레이어 레벨은 온라인게임으로 따지면 일반 레벨이고, 캐릭터 레벨은 직업(캐릭터 별) 숙련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특수 능력들이 하나씩 개방됩니다. 게임 돈으로도 살 수 있지만 캐릭터 레벨을 올리면 돈 들이지 않고도 특수 능력 개방이 가능합니다.
캐릭터는 몬스터 7마리, 어썰트, 트래퍼, 메딕, 서포트 각 6명, 이렇게 몬스터 7마리와 헌터 24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후에 업데이트가 되면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주어진 캐릭터를 이용해서 몬스터 1마리 vs 헌터 역할군 각 1명씩 총 4명이 붙는 협동 대전 게임입니다.
게임을 해본 바로는 어느 정도 할 줄 아는 몬스터 유저를 만나면 대부분 몬스터가 이깁니다...
이볼브 스테이지2 의 사용자 유지를 위해서는 밸런스 조정이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배지는 게임 플레이 시 아이디와 함께 표시되는 심볼(마크) 같은 것입니다.
디아블로3의 깃발, 오버워치의 플레이어 아이콘 같은 것입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배지를 꾸밀 수 있는 이미지들이 오픈되는데, 이를 이용해서 개성있는 배지를 꾸밀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순위표는 전체 플레이어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곳입니다.
몬스터와 헌터 탭으로 따로 구분되어 있어서 원하는 순위를 보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 헌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 몬스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마지막으로 부족하지만 필자의 헌터, 몬스터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입니다.
어떤 게임인지 궁금하신 분은 한번 씩 보고 마음에 드신다면 스팀에서 무료로 플레이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긴 리뷰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고 이만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