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순위

PC방 점유율 1위 자리, 1426일 만에 뒤집히다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쓰게 되었네요.

부족하지만 뉴스 식으로 글을 하나 적어보려고 합니다. 편안하게 봐주세요 :)


제가 최근 즐기고 있는 게임이 있는데, 그 게임은 바로 오버워치입니다.

오버워치가 1426일 동안 PC방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던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출처 : 게임트릭스(http://www.gametrics.com)


LOL은 최초로 1위를 차지한 2012년 7월 23일부터 약 203주(1426일) 동안 순위를 지켜왔지만 오버워치 출시 후 약 3주 만에

절대 왕좌 자리를 무너트리고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오버워치가 출시 전 LOL은 43.6%라는 압도적인 PC방 점유율을 가지고 있었지만 출시 후 지속적인 LOL의 점유율을 낮추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솔직히 게임을 하고 있는 본인도 오버워치의 점유율은 25% 정도에서 머물고 1위는 불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저의 생각은 맞는게 없나봅니다...

뭐, 그래도! 제가 지금 빠져서 하고 있는 게임이 1위를 하니까 웬지 모를 뿌듯함이 생기네요 :)


하지만 세간에는 오버워치의 클린한 제재 방식이 불량 사용자들을 제재해버리면 그 사람들이 다시 LOL로 넘어가 결국 LOL이 1위가 될 것이다 라는 말도 있는데

어찌 될지는 앞으로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점유율이 낮아도 클린 사용자만 있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점유율이 높아지는 만큼 블리자드도 오버워치를 더욱 신경써주어 항상 만족하는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 믿으며

이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랜만에 글을 남겨드려 죄송하고, 앞으로도 틈틈이 글을 남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여러분도 오버워치 많이 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