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뉴스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 선공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오늘 PC방 순위 글을 올리다가 오버워치 홈페이지를 들어가보면서 알게 된 사실!

드디어 다음 영웅으로 가장 유력하다고 추측되었던 솜브라가 아나 라는 이름으로 정보와 영상이 선 공개되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Overwatch KR 유튜브,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였습니다.


먼저 영상을 보시고 아래 글을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괜히 스포일러 당하셔서 영상에 집중이 안 되실까봐...)


▲ 아나 배경 이야기


홈페이지 정보를 가져와서 스토리를 보충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풀 네임은 아나 아마리, 나이는 60세로 현상금 사냥꾼을 하고 있습니다.

활동 근거지는 이집트와 카이로이고, 예전 소속은 오버워치였습니다.


오버워치의 창립 멤버 중 한 명인 아나는 이집트 국방부의 최정예 저격수 중에도 최고의 저격수로 이름을 떨쳤습니다.

사격술, 판단력, 천재성을 인정받은 그녀는 자연스럽게 오버워치 기동 타격대에 합류하고, 결국 전쟁을 종결지게 됩니다.

아나는 강습 사령관 모리슨의 부사령관 역할을 수행하며 수년 간 오버워치 요원으로 복무했습니다. 무려 50세까지.

그러다가 인질 구출 임무 중 '위도우메이커'에게 살해 당한 것으로 알려집니다.

하지만 그는 치명상을 입고 오른쪽 눈을 잃었지만 사망하진 않았습니다.

회복 기간 중에 전투가 전부였던 삶을 괴로워했고, 세상의 분쟁에 관여하지 않다가 고향과 주위의 많은 위협받는 사람들을 방관할 수 없게 되자

다시 전투에 합류하게 됩니다. 조국을 악의 무리로부터 수호하고, 그 무엇보다 소중한 그녀의 가족과 동료들을 지키기 위해.


이미 많은 솜브라 추측 글들로 인해 알려진 바 있듯이 위 소중한 그녀의 가족은 그의 딸인 파라입니다.

영상에서도 나오는 파리하가 우리가 알고 있는 파라로, 그녀의 본명 또한 파리하 아마리 입니다.

죽은 줄 알았던 어머니의 부활로 파라와 아나의 또 다른 스토리가 어떻게 진행될 지 매우 흥미진진합니다.


▲ 아나 소개 영상


이제 본격적으로 아나는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볼 차례입니다.

아나는 지원 역할입니다. 난이도는 상으로 생체 소총을 맞춰야만 힐이 되고, 유틸 기술들이 많기 때문에 보기보다 더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럼 아나의 기술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생체 소총(저격 소총)

아군 효과 : 치유 (예측 치유량 75)

적군 효과 : 피해 (예측 몸샷 피해량 80)

생체 소총은 간단하게 아군에게 맞추면 치유가 되고, 적군에게 맞추면 피해를 줍니다.

소개 영상에서는 피가 보이지 않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가시면 피가 다는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 피해량은 지원 역할이다보니 위도우메이커에 비해 낮습니다.

몸샷을 맞출 경우 피 250의 리퍼가 3방 맞고도 피가 소량 남고 죽지 않습니다. 예측해보길 몸샷 피해량은 80 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아균 효과인 치유는 트레이서에게 실험하는 모습으로 보았을 때 75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영상만 보고 예측해본 것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측해보면 75 ~ 80 사이의 치유량과 피해량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치유와 피해가 헤드샷 판정이 적용된다면, 상상 이상의 효과를 가지고 있는 기본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수면총

적군 효과 : 수면, 피해를 받으면 즉시 깨어남

수면총은 보조 무기로 사용된다고 되어 있습니다.

굉장히 좋은 유틸 기술이라고 생각되고 수면총으로 적군의 주요 궁극기를 잘 끊어주어야 제 역할을 하는 아나라고 생각됩니다.

수면총은 적군에게 수면을 걸지만, 수면이 걸린 적군이 피해를 받으면 바로 깨어나기 때문에 이 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생체 수류탄

아군 효과 : 일정 시간 받는 치유량 증가

적군 효과 : 일정 시간 해당 적군이 받는 치유 무효

생체 수류탄으로 아군에게는 치유량 증가를, 적군에게는 수류탄을 맞은 적군은 치유가 적용 안 되는 엄청난 유틸 기술이 등장했습니다.

수류탄이다보니 범위 적용이 되므로 한타 상황에서 엄청난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하지만 수류탄은 총처럼 멀리까지 발사되지는 않으므로, 근접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나노 강화제(궁극기)

아군 효과 : 아군 한 명에게 일시적인 이동 속도, 공격력 증가 / 받는 피해 감소

아군 한 명에게 걸어주는 궁극기로서 해당 아군은 이동 속도와 공격력이 증가하고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필자는 아직 예측이 잘 안 되지만, 궁극기 사용을 잘 못하거나 아군과의 호흡이 맞지 않는다면

양날의 검이 되거나 뻘궁을 써버리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누구에게 써줘야 아군에게 유리한 상황이 될 지 판단력이 뛰어나신 지원 분들은

나노 강화제 사용만으로 아군 POTG 도우미라는 보조 직업이 생길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하하!


이번에 새로 나오게 될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의 등장으로 오버워치의 조합이 어떻게 변할 지 매우 기대됩니다.

특히, 프로게이머들의 아나 플레이가 매우 보고 싶습니다.

공격 역할 프로게이머에 비해 눈에 띄기 쉽지 않은 지원 역할 프로게이머의 멋진 장면들이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름 저격 계열이다 보니 경쟁전에서 아나충이 다수 나타날 것으로 예상되오니 많은 오버워치 유저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당분 간은 빠른 대전을 통해 아나 연습이나 경쟁전 아나충 회피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