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뉴스

오버워치 신규 영웅, 아나 업데이트 및 다양한 패치 적용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금일 오버워치의 패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서 PTR(공개 테스트) 서버에서만 업데이트가 되었었던 아나가 정식 서버에도 반영되었습니다.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7월 20일 글 중 패치 내용 부분


아나 패치 이후에도 각종 사항들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7월 20일 글 중 일반 업데이트 부분


일반 업데이트 중 주요 사항은 역시 경쟁전에서 중복 영웅 선택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2자리야 조합, 2루시우 조합 등은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물론 경쟁전에 한해서입니다.)


일반 업데이트 다음 부분은 영웅 밸런스 변경 부분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내용이 많으므로 링크를 달아드리겠습니다.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7월 20일 글 중 영웅 밸런스 변경 부분


영웅 밸런스 변경된 사항에서 주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을 정리해보면

전체 영웅

자가 치유 기술들로도 궁극기가 충전됩니다. 이로 인해 일부 영웅들의 궁극기 비용이 조정됩니다.


D.Va

방어 매트릭스 : 라인하르트 처럼 온오프 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단,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입니다.

자폭 : 궁극기 비용이 감소, 폭발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쓴 자폭에는 죽지 않습니다.


맥크리

피스키퍼 : 이전에 비해 좀더 먼 거리까지 최대 피해를 주지만, 지나치게 먼 대상에게는 주는 피해가 더 감소합니다.


메르시

카두세우스 지팡이 - 공격력 증폭 : 다른 메르시와 증폭 효과가 중첩되지 않습니다.

부활 : 궁극기 충전 비용이 30% 증가했지만, 부활 발동 중에 움직일 수 있고, 발동 시 수호천사가 초기화됩니다.


솔져: 76

펄스 소총 : 연사 시 산탄 범위가 증가되었을 때 발사를 중지하여도 약간의 지연 시간이 지나야 범위가 돌아옵니다.

전술 조준경 : 궁극기 충전 비용이 10% 증가합니다.


젠야타

기본 보호막이 50 증가했습니다.

기본 발사 공격력이 감소, 보조 발사 공격력이 증가했습니다.

조화/부조화의 구슬 : 구슬이 대상에게 날아가는 속도가 매우 많이 증가했습니다.

초월 : 초월 사용 중 이동 속도가 2배 빨라지고, 치유량이 초당 300으로 증가했습니다.


바스티온, 루시우, 로드호그

궁극기 충전 비용이 증가합니다.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7월 20일 글 중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


게임설정 부분보다 소셜 기능 부분이 더 신경쓰이는 패치입니다.

경기 후 칭찬 카드 중 몇몇의 출현 빈도가 감소하였다고 하는데, 젠야타 초월, 자리야 방벽 씌우기 를 제외하고

어떤 것들이 있는 지는 더 알아봐야하겠지만, 돌격과 지원 영웅들은 많이 영향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미 예시부터가 다 돌격, 지원이지만...)


오버워치 패치 노트 - 2016년 7월 20일 글 중 버그 수정 부분


각종 버그들도 수정되었습니다.

여기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개인적으로 다양한 조명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것입니다.

조명은 필자가 하이라이트 영상을 찍을 때 한 번 겪어봐서 그런지 모르지만 매우 기분 좋은 수정 사항입니다.

그 외에 버그들도 눈 여겨 보시고, 독자분들이 사용하는 영웅들은 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