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정보/뉴스

오버워치, 서버 탐색기 소개 관련 개발자 업데이트 공개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게임 뉴스 소식으로 찾아온 문틈입니다.

오늘은 저번 블리즈컨에서 언급된 바 있는 오버워치의 서버 탐색기 관련해서

개발자 업데이트가 올라와, 관련된 영상과 필자가 보고 요약 정리한 내용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우선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부터 보겠습니다.

※ 동영상 아래 자막을 표시하시면 한글 자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Overwatch KR 유튜브 채널


영상을 모두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혹 영상을 볼 수 없는 분들을 위하여 글로 정리해보겠습니다.(빠진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다른 사람이 만든 사용자 지정 게임을 공개 목록에서 찾아 들어갈 수 있다.(서든어택에 방 개념이라고 생각됩니다.)

- 본인이 접속해 있는 지역(아시아, 아메리카 또는 유럽) 의 사용자 지정 게임만 표시된다.

- 원하는 유형의 게임을 찾기 쉽도록 정렬하거나 필터링할 수 있다.(특정 모드 또는 전장이나 호위, 점령 등)

- 사용자 지정 게임은 전장 또는 영웅을 활성화/비활성화 시킬 수 있다.

- 특정 조건을 검색해서 조회할 수 있다.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도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게 된다.

- 붉은 닭의 해 이벤트의 난투인 "깃발 들고 후다닭" 이 사용자 지정 게임에 게임 모드로 추가된다.

- 깃발 들고 후다닭이 현재 리장 타워만 적용되던 것을 모든 쟁탈 전장에 적용될 예정이다.

- 이 외에도 사용자 지정 게임의 새로운 설정들을 많이 추가하였다. 예를 들어 깃발 들고 후다닭의 깃발 획득 시간 등도 디테일하게 조정할 수 있게 된다.

- 깃발 들고 후다닭에서 영웅들의 기술을 일반 모드처럼 모두 사용 가능하게 하거나, 특정 기술을 비활성화시킬 수 있다.

- 깃발 들고 후다닭만이 아닌, 일반 전장에서도 화물 호위의 이동 속도를 조정하거나, 점령 시간을 조정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변경할 수 있다.


위 정리 내용이 길다고 생각하신다고 느낄 수 있어서, 중요 내용만 따로 정리해본다면,

- 사용자 지정 게임의 설정이 더욱 상세하게 할 수 있다.(특정 스킬 비활성화, 화물 이동 시간 조정, 점령 시간 조정 등)

- 오버워치를 원하는대로 모드처럼 만들어서 즐길 수 있는 시스템인 듯 하다.(한계도 있겠지만...)

- 사용자 지정 게임을 공개 목록에서 찾아 들어갈 수 있다.(서든어택의 방 개념, 팀 포트리스의 서버 개념일거라고 예상)

-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도 경험치 획득 가능하다.(경험치 작업이 생기지 않을까 우려가 생기는 부분)


내용을 정리한다고 한건데, 너무 길게 느껴지실 것 같아서 걱정됩니다...

그래도 추후에 업데이트될 내용이니 한 번 읽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게임 상에서 다양한 재미있는 방식이 생길 것 같아 기대도 되지만,

사용자 지정 게임에서 경험치 획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일명 경험치작이 활발해지지 않을까 걱정도 됩니다.

이 부분만 잘 해결할 수 있다면, 엄청난 컨텐츠가 탄생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여러분도 재미난 방식의 게임을 많이 만들어서 주위 사람들과 즐겼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긴 글 마치면서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