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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뉴스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 개발자 영상 공개(+요약정리)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오랜만에 뉴스 소식을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약 1시간 전 쯤 Overwatch KR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버워치 개발진 측에서

경쟁전 다음 시즌인 시즌2에 관련된 정보를 약간 공개해주었습니다.

약간 공개해주었지만 요약 정리를 해본 결과 상당히 많은 내용이 담겨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통해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Overwatch KR 유튜브 채널


필자가 나름 요약 정리를 해보자면


  - 실력 평점을 기존 1-100 에서 1-5000 범위로 변경

  - 수치는 소수 단위가 아닌 정수 단위로 변동

  - 실력 평점의 구간별 등급(티어) 도입(총 7개의 등급)

  - 각 등급은 실력 평점의 약 500점 단위로 구분(7개를 500점으로 나누면 3500점... 아마 하위 등급은 범위가 더 넓을 것으로 예상)

  - 최상위 등급인 마스터, 그랜드마스터를 제외한 모든 등급은 강등되지 않음(실력 평점과는 별개. 등급만 강등되지 않음)

  - 강등 안전 구간 중 최고 등급인 다이아몬드부터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등급은 7일 동안 경쟁전을 플레이하지 않으면 24시간마다 50점씩 실력 평점 감소

  - 실력 평점 자동 감소도 마지노선이 존재. 다이아몬드 등급의 최하위 평점까지만 떨어짐

  - 상위 500위 안에 드는 조건 중 최소 경쟁전 경기 수가 추가(최소 50경기 이상 플레이)

  - 시즌 도중 달성한 최고 평점(등급)에 의해 상위 보상 획득(기존과 동일한 듯)

  - 현재 보유 경쟁전 포인트 및 경쟁전 승리 시 획득 포인트 10배로 증가됨. 하지만 황금 무기 구매 비용도 10배로 증가

  - 10배로 증가된 이유는 무승부 시스템 도입 때문(무승부 시 약간이라도 경쟁전 포인트를 제공하기 위함)

  - 무승부 시스템은 호위, 혼합 전장에 도입

  - 무승부 시스템으로 인해 동전 던지기, 사실 상 승자 결정전 자체가 삭제

  - 무승부 조건은 호위 전장 중 양 팀 모두 화물을 아예 밀지 못했을 때, 혼합 전장 중 호위가 시작되는 A거점을 양 팀 모두 점령하지 못했을 때 무승부 발생

  - 동전 던지기를 없애고 기존에 있던 시간 비축 시스템을 약간 변경시킴

  - 점령 전장에서 A거점을 점령 시 30초의 보너스 시간 지급

  - 점령 종료 시 남은 시간이 2분 이하일 경우 다음 라운드 시간이 기본으로 2분으로 제공되던 것이 1분으로 변경

    (예를 들어 점령 종료 시 28초가 남았다면, 다음 라운드 때 28초가 아닌 1분으로 시작)

  - 단, 상대 팀도 같은 시간만큼(?) 증가. 만약 우리 팀이 30초, 상대 팀이 5분 30초가 남았다면 우리 팀은 1분이 되지만 상대 팀도 같은 시간이 더해져 6분이 됨

    (영상에서 예시를 30초로 두어서 양 팀 모두 같은 시간을 증가시켜주는지, 아니면 많이 남은 팀은 무조건 30초만 증가시켜주는지는 정확하지 않음)

  - 시간 비축 시스템은 점령 전장 뿐 아니라 혼합 및 호위 전장에도 적용될 예정

  - 첫 영웅 선택 지점을 제외한 영웅 선택 지점의 시간을 감축

  - 실력 평점이 많이 차이나는 그룹에 대한 우려 발생

  - 이로 인해 다음 PTR 서버에서 실력 평점 1-1000 범위로 테스트가 진행되는데 그룹 가능 범위를 500점 이내로 제한

  - 이 범위가 넓은지, 좁은지를 피드백 받아 그룹 가능 범위를 조정할 예정

  - 이보다 더 많은 변경 사항이 존재하지만 추가 사항은 추후에 나올 패치 노트 및 PTR 서버 패치 사항을 참조바람


정도 입니다...

영상 길이가 약 15분 정도인 것에 비해 많은 사항을 이번 개발자 업데이트 영상을 통해 전해주었습니다.

과연 이 변경 사항들이 추후에 어떻게 또 다시 변경할 지는 지켜봐야 알 듯 합니다.

그래도 필자가 다시 나왔으면 바랬던 등급 시스템이 나와주어서 매우 기분이 좋습니다.

혹시 요약 정리가 별로여서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위 영상을 봐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