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후기/온라인

메이플스토리2 신규 직업 스트라이커 플레이 리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문틈입니다.

오늘 메이플스토리2 의 두번째 신규 직업이 업데이트 되어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업데이트가 되면서 스트라이커 육성 관련해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리뷰 글보다 이벤트를 더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으니... 링크를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2 스트라이커 끝장 지원 이벤트


그럼 메이플스토리2 스트라이커 플레이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스트라이커 설명


신규 직업의 이름은 스트라이커로 주먹을 쓰는 근접 딜러입니다.

초반부터 스킬이 많고 다양한 스킬과 짧은 쿨타임으로 보아 효율적으로 딜 사이클을 돌려야 딜이 잘 나올 것이라 예상됩니다.


▲캐릭터 칸 1칸 추가


이번 스트라이커 업데이트가 되면서 캐릭터가 꽉 차있는 유저 분들을 위해서 한 칸은 무료로 늘려주었습니다.

그러므로 혹시 예전에 모든 캐릭터 칸을 채워놓으신 분들도 스트라이커를 플레이 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물론 그 한 칸으로 다른 캐릭터를 만들어도 됩니다.)


▲ 스트라이커 튜토리얼 플레이 영상


튜토리얼은 나름 길다보니 튜토리얼 영상을 하나 만들어보았습니다.

스트라이커는 일반 모험가 계열과 다르기 때문에 튜토리얼이 달라서

스트라이커 스토리에 맞게 이야기가 진행되면서 조작법 및 스킬 설명, 전투법 등을 진행하게 됩니다.

튜토리얼을 끝내고 트라이아 마을에 도착하면 캐릭터는 자연스럽게 10레벨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 튜토리얼이 끝난 후 기본 지급 아이템


트라이아 마을에 도착하여 블랙 하우스로 가면 완료 기념으로 위 장비 아이템들을 줍니다.

딱 초보에 맞는 옵션으로 붙어 있어서 금방 갈아치우실 것이지만, 없는 것보단 있는게 좋겠지요?

에픽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다음 단계에 장비들도 주기적으로 주니 플레이가 힘들지 않았습니다.


      

▲ 스트라이커 스킬 목록


현재 스트라이커는 위와 같은 스킬들이 있습니다.

만렙이 풀리기는 했지만 스킬 목록에는 50까지의 스킬들만 표시되네요.

10레벨만 찍어도 공격 스킬이 3개나 있는 만큼 처음에 뭘 써야할 지 생각좀 하게 하지만... 최고는 허리케인 커터였습니다.(휠 윈드!!!)

나머지 스킬들은 저도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자세한 정보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오려고 했으나... 공식 홈페이지에 스트라이커 스킬 상세 정보가 없습니다 :(

아마 시간이 조금 지나면 메이플스토리2 인벤 직업/스킬 탭에 상세 정보들이 올라올 듯 하니

플레이를 해보시거나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추후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직접 하나씩 설명을 써드리지 못하는 미련한 필자를 용서해주세요... 변명으로 설명이 다 너무 길어요...)


필자가 플레이할 때 외치기로 스트라이커 50레벨 축하 메시지가 올라오고 있었는데, 지금도 많은 분들이 스트라이커 레벨업을 위해 달리고 있습니다.

혹시 할 게임을 찾지 못하는 독자분은 스트라이커 체험도 해볼 겸 메이플스토리2 를 잠깐 플레이해보심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럼, 리뷰 중에는 짧은 글에 속하는 것 같지만 오랜만에 리뷰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새로운 리뷰로 또 찾아뵙겠습니다.